스마트 폰을 안쓰고 산지 벌써 4-5년은 된 거 같다.갤럭시 s2가 맨 처음 나왔을 때 구매해서 2년 가량 썻었는데 그 뒤론 아직까지 스마트 폰을 안쓰고 있다. 갑자기 스마트폰을 안쓰기로 결심했던건 여러 이유가 겹쳐서 였는데 가장 큰 이유는 생각하는 시간이 너무 줄어들었다는 것. 화장실에서도 이동중에도 담배 필때도 항상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있어서  무언가 오롯이 나만의 생각이라는게 거의 없어진거 같아 스마트폰에 빠져 있는 내가 낮설게 느껴졌고  그 길로 스마트폰을 해지하고 피처폰을 쓰기 시작했다.

(스마트폰을 없애고 쓴 첫 피처폰인 베가텍의 베타폰 ,일명 고3폰)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쓰다 피처폰으로 넘어온 이후에 느껴지는 장점과 단점을 몇가지 써보겠다.

-장점-

1.배터리 잔량에 불안해 하지 않는다

-이,삼일에 한번 충전해주면 충분하다.

2.만성적인 목 통증에서 벗어나게 됐다.

3.아이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더 즐거워 졌다.

4.생각을 더 많이 하게 된다.

-직업상,성격상 많은 생각을 해야 뭔가 해결되고 만족하는 내겐 딱!

5.폰 요금이 극도로 줄어든다.

-소규모 통신사(MVNO)의 만원짜리 요금제를 쓰는데 요금이 아무리 많이 나와도 만오천원 정도.

6.자유롭다

-무엇과도 비교하기 힘든 메리트가 있다. 너무 많은 정보들에서 머리를 쉬게 해주는 건 상당히 좋은 일이다.

-단점-

1.은행어플 사용 불가

-거의 컴퓨터를 쓰니 큰 문제는 없지만 가끔 중고거래를 하거나 할 땐 예전에 쓰던 갤럭시2를 챙겨가서 상대방에게 테더링을 부탁해 입금해야 한다.

2.문자수신

-평소엔 큰 문제가 없지만 데이터 없는 요금제다 보니까 5줄 이상의 장문문자는 수신이 되질 않아 가끔 오해를 살 때가 있다.

3.카톡 사용불가

-사실 큰 단점은 아니다.오히려 장점일 때도 있고.다만 무언가 메일보다 카톡으로 업무 진행을 하려는 사람들을 만날 때 설명이 필요하다.

4.영상통화 불가

-아이들이 가끔 원할 때 난감하지만 뭐;;

단점이야 이 외에도 몇 가지 더 있었지만 없이 살다보니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고 금방 적응이 되었었다. 급할 때도 별 문제가 안되는게 스마트폰은 어디에도 있다ㅋㅋ 아직은 내겐 장점들이 훨씬 중요하게 느껴진다. 혹시라도 스마트폰에 염증을 느낀 사람은 한번쯤은 시도해보는 것도 좋을 거라 생각한다.


WRITTEN BY
캐슬롱
DAW,Guitar,Midi,Mixing,Review 등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