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스 가상악기들은 끊임없이 나오고 있지만 너무나 당연히 리얼 녹음을 따라가기 힘든 대표적인 악기중의 하나이기도 하다.그러나 페이블 사운드에서 제작된 이 브로드웨이 빅 밴드라는 가상악기는 그나마 가장 리얼한 소리를 들려주는 브라스 계열 악기라 해도 무방하다.

일단 간단한 소규모 편성의 샘플을 들어보자


이 정도라면 아주 리얼한 편이라 볼 수 있다.사실 많이들 쓰는 네이티브의 세션혼이나 크리스하인 같은 부류의 악기들은 묻어가는 용도로야 충분히 쓸 만하지만 브라스가 전체 보이스 리딩을 담당하는 빅밴드 편성의 음악같은 스타일의 작업에 쓰기엔 상당히 무리가 있다.


기본적으로 BBB는 당연히 샘플기반 악기이고 내 경우엔 컨탁에서 잘 돌리고 있다.주법의 다양성이나 표현력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고 멀티마이킹 소스들을 상황에 따라 골라 쓰기에도 무척 유용하다.또한 오케스트레이션 브라스 계통보단 정말 브로드웨이 사운드,즉 빅밴드 같은 그런 질감을 원한다면 아직까진 대체 가능한 악기가 거의 없을 정도로 훌륭하다.


멀티마이킹으로 마이크 갯수와 거리 등을 선택하여 작업할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하며 브라스 악기들이 대부분 주를 이루지만 악기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빅밴드 편성에서 들어갈 만한 다른 악기들의 샘플도 어느 정도 다 준비되어 있다.피아노나 베이스 드럼 등등 모두 다 빅밴드 스타일의 질감을 느낄 수 있다

다만 BBB는 샘플 용량이 거의 100기가에 이르니 용량 자체에 민감한 사람이나 브라스의 리얼하고 두터운 질감 그 자체에 별로 신경을 안써도 되는 작업을 하는 이에겐 굳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본인에게 꼭 필요하다고 여기는 경우엔 http://www.fablesounds.com/BBB-Menu-frame.htm 여기 홈페이지에서 좀 더 알아보면 좋겠다.

 


'MIDI' 카테고리의 다른 글

Abbey Road 70s Drum(애비로드 70년대 드럼킷)  (5) 2017.01.23

WRITTEN BY
캐슬롱
DAW,Guitar,Midi,Mixing,Review 등등

,